본문 바로가기
요리리뷰

정호영 동태알탕 후기 알탕 소스 만들기

by 헤유- 2022. 8. 21.
반응형

정호영 동태알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호영 셰프의 동태 알탕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22년 요리 경력의 정호영 셰프의 이름을 내건 알탕이라 기대가 아주 많이 되었던 음식이에요. 홈쇼핑에서 팔고 있기도 하고,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한 정호영 동태알탕. 얼큰한 국물을 먹고 싶은데 조금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냉동 보관이기 때문에 보관해놓고, 상할 염려 없지 먹으려고 하는 날 그 전날에 빼놓기만 하면 오케이!입니다. 

 

  • 구성 : 손질된 동태 & 알 / 양념소스 / 해물육수 
  • 손질된 동태와 알은 동태가 3개 알이 3개 정도 많은 양은 아니었다. 일인분으로 먹기 좋은 느낌 

 

 

만드는 방법

  1. 동태 / 알을 먼저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동태알 / 진한 해물 육수 / 동태알탕 양념소스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3. 그대로 익을 때까지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저의 생각으로는 정호영 알탕의 구성은 너무 적었어요. 그래서 추가로 다양한 야채들을 넣었습니다. 

제가 넣은 재료는 콩나물 , 무 , 쑥갓 , 두부 등을 넣었어요. 이 구성대로만 드시면 좀 없어 보입니다. 집에서 준비된 야채들을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탕 소스 만들기

제가 먹다 보니 국물이 좀 싱겁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마트에서 구매한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더더욱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알탕 소스를 더 만들어 추가해서 드시면 맛있는 알탕이 완성됩니다. 

  • 알탕 소스 재료 :  국간장 1t  / 다진 마늘 1t  / 고춧가루 1.5t /  새우젓 1t  / 고추장 (안 넣어도 상관없음)

알탕 소스를 만들어서 기호에 맞게 드시면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던 정호영 동태알탕! 한 번쯤은 시켜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