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역행자 자청 서평 충격 받은 베스트셀러

by 헤유- 2022. 9. 28.
반응형

역행자 

역행자를 알게 된 유튜브 자청이라는 분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 하지만, 자청이라는 분에게 관심이 없었다. 유튜브 비슷한 자기 계발류인 줄 알고 한 번도 시청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베스트셀러인 줄을 알았지만 그냥 지나쳤던 어느 날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인 김유라 작가님이 자청님 책이 너무 좋다 괜찮은 책이었다고 말씀하시고 리뷰까지 남겨주셔서 당장 알라딘으로 구매를 했다. 이 책은 독서 초보자도 읽어내려가기 쉬운 책이다. 하지만 읽어 내려가기 쉽다고 해서 안의 내용까지 쉽다는 것은 아니다. 눈으로 읽는 것에는 문제없지만 읽는 중간중간 의문을 품었던 자신과 나의 한계를 느꼈기 때문에 이런 감정을 느끼게 해 준 자청님의 필력과 그리고 자청님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역행자자청-프로필

 

역행자 :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공략집

자청 : 경제적 자유를 이룬 30대 사업가이자 은퇴한 유튜버이다. 

무자본 창업가로 2019년 20편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섰지만 미련 없이 라이프 해커 자청을 유튜브를 그만둔다. 

책을 읽으며 이분의 과거가 내 마음을 찔렀다. 처음부터 똑똑하고 대단한 사람이 아니었다. 사람들이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 내가 평생 300만 원을 벌 수 있을까?" 열등감 등을 가지고 있는 집구석 오타쿠였다. 과거사진도 정말 다른 사람 같았다. 인간이 바뀌면 외모도 바뀌는 걸까? 지금의 모습과 과거의 모습은 정말 다른 사람인 것 만 같다. 나는 여기서 인생이란 참 알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성공자의 책들에 보면 대부분 처음부터 잘난 사람보다는 과거의 후진 모습에 어떠한 충격적인 계기로 인해서 내가 바뀌겠다라고 시작해서 성공을 거둔 사례가 굉장히 많다. 

 

역행자 목차 / 책 속에서

역행자-목차역행자-차례

 

 

  • 역행자 1단계 자의식 해체
  • 역행자 2단계 정체성 만들기
  • 역행자 3단계 유전자 오작동 극복
  • 역행자 4단계 뇌 자동화
  • 역행자 5단계 역행자의 지식
  • 역행자 6단계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 역행자 7단계 역행자의 쳇바퀴 
  • 특별부록 > 곧바로 돈 버는 무자본 창업 아이템 

 

  • p80. 자의식을 해체해야 비로소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으며, 반복하는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할 수 있다. 스스로 멍청하다는 걸 인정하자. 스스로 못났다는 걸 인정하자. 
  • p145. 독서 빈부 격차는 경제적 빈부격차보다 무서운 것으로, 삶의 양극화를 만든다."라고 했다. 독서 양극화는 복리로 벌어지기 때문에 한 살이라도 어릴 적부터 독서를 시작해야 한다. 
  • p151 22 전략은 가장 좋은 뇌 최적화 방법이다. 2년간 매일 2시간씩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걸 말한다. 
  • p153 우리가 독서를 할 땐 그냥 글자만 읽는 게 아니라 그 내용을 머릿속에 시뮬레이션하는데, 뇌는 실제 경험과 시뮬레이션을 구분하지 못한다. 그래서 독서는 간접 경험이 아니라 직접 경험에 가깝다. 
  • p173 열심히 하는 듯한 느낌에 사로잡히지 말자. 자위에 불과하다. 미라클 모닝도 좋고 가끔 밤을 새워야 할 때도 있겠지만 그게 정말 나한테 맞는 건지 잘 판단해야 한다. 
  • p232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전략은 결국 2가지로 귀결된다. 첫 번째는 사업. 두 번째는 투자 당신이 직장인이든 백수든 상관없다. 여기서 출발한 사람들도 결국 이 두 방향으로 가게 되어 있다. 졸지 마라. 
  • p239 배우는 초기에는 비판 의식을 잠시 꺼두고 최대한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현재 월 1000만 원 이하로 벌고 있다면, 편식 없이 모든 정보를 받아들였으면 한다. 

 

 

역행자와 순리자

역행자와-순리자

 

대부분의 사람들 95%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 자라고 하자. 하지만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이들을 역행 자라 고한다. 

자청의 역행자라는 책에서는 순리자에서 역행자로 살아가는 치트키, 팁을 정리해놓았다. 사실 나도 처음 보면서 굉장히 긍정적인 마음으로 접근했긴 하지만 읽는 중간중간 나의 깊은 내면에서 내가? 자청은 원래 똑똑했던 사람 같은데?라는 부정이 확 하고 올라옴을 느꼈다. 자의식이다. 1단계인 자의식 해체부터 차근차근해나갈 예정이다. 인간의 수명은 점점 길어지고 있다. 재수 없으면 100살까지 산다고 한다.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 순리자로 살 것인가? 역행자가 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