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녁에 뭐먹지? 건강한 저녁 밥상

by 헤유- 2022. 5. 6.
반응형

 

매일 저녁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죠! 

오늘은 건강한 밥상을 차려보았습니다. 

저는 아이를 양육 중이라 요리하는 것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항상 간단하고 빠르게 요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
배추된장찌개 

돼지불고기(곰곰제품)

돌나물 무침

김치볶음

상추 

 

총 소요시간 30분

전날 미리 멸치육수 끓이기.

 

이 메뉴는 다음날도 먹을 수 있어요. 

총 2일 치 식단입니다. 

 

 

된장찌개를 끓여보았습니다. 

멸치육수 내린 것에 된장을 풀고 

배추, 두부, 버섯, 양파만 

넣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를 넣어서 

국물에 칼칼함이 살아있도록 했습니다. 

된장만 있으면 다른 것은 넣지 않아도 맛있는 된장찌개가 완성돼요. 

 

 

 

보글보글 보글보글

된장찌개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죠~ 

고춧가루도 팍팍 뿌리면 좋지만 오늘은 순한 맛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번에는 김치도 볶아 보았어요. 

김치는 많이 볶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며칠을 먹을 수 있어서 참 편합니다.

김치를 볶을 때는 고추장과 설탕도 함께 넣었더니

더 맛있는 김치볶음이 완성되었답니다. 

 

 

오늘의 메인은 흑돼지불고기 

흑돼지불고기를 곰곰 제품으로 

쿠팡 로켓 프레시를 통해 구매해보았어요. 

 

 

된장찌개에 넣었던 재료를 조금 남겨두고 

당근 양파 버섯도 함께 볶았습니다. 

야채를 넣고 나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완성! 국물이 자작하게 있고 

간이 맞아서 정말 맛있어요. 

양파와 함께 먹는 맛이 최고입니다! 

 

 

나물 무칠 시간을 절약해주는 돌나물 무침

초고추장과 참기름을 부어서 

새콤한 맛이 나게 양념해서 

입맛을 돋울 수 있습니다. 

 

 

김치볶음도 완성이 되었어요. 

불고기와 함께 곁들여 드셔도 맛있습니다. 

불고기 국물과 김치볶음을 넣고 밥을 볶아먹어도 

너무 좋아요^^ 

 

 

싱싱한 상추와 청양고추 

식탁에 푸릇푸릇한 상추 몇 장만 올라가도 굉장히 

풍요로운 느낌을 줍니다. 

 

 

상추와 고기 김치볶음 고추장을 싸서 

한쌈 먹어보았어요! 

굿~ 역시 저녁은 고기와 함께 먹어야죠! 

 

다음날은 남은 고기를 자르고 

볶은 김치를 넣으면 볶음밥을 만들어먹을 수도 있어요. 

 

저녁에 매일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됩니다. 

30분 동안 빠르게 저녁식사 준비 가능한 식단을 

올려보았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참 기쁠 것 같습니다.

행복한 저녁 식사 시간 되세요. 

반응형

댓글